기업에서 사내 식당을 운영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인 만큼, 쾌적한 식사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습니다.
70평대 크기의 내부 공간은 메인 다이닝홀과 프라이빗 다이닝룸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기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메인 다이닝 홀
개방형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구내식당 인테리어의 중심, 메인 다이닝홀입니다.
깔끔한 라인과 모던한 컬러톤으로 연출한 디자인은 직원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각 테이블 사이에 공간 여유를 주어 식사 시간의 혼잡함을 최소화하고 편리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조명은 매입 조명과 라인 조명으로 높아보이는 천고를 연출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사내 식당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화이트 테이블로 더해진 밝은 분위기에 의자의 컬러는 화이트&그레이를 교차 배치하여 짜임새를 갖추면서도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했습니다.
PDR (Private Dining Room)
PDR(Private Dining Room)의 경우 폴딩도어 형식을 채택해, 상황에 따라 공용 식사 공간과 연결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습니다.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인 다이닝홀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디자인으로, 소규모 모임과 대규모 식사 이벤트를 모두 소화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테이블로 라이트했던 메인다이닝홀과 달리, 월넛 컬러를 사용해 테이블, 선반장, 천장 장식을 꾸민 프라이빗 다이닝 룸입니다.
모던한 사내 식당 인테리어 테마를 유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약간의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식사 외에도 기업 이벤트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웜톤 포인트 조명과 주변의 조경으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쾌적한 식사 공간으로 만들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