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기업의 200평대 사무실 인테리어 프로젝트입니다. 1층 로비와 휴게 라운지를 비롯, 2층과 3층의 사무공간, 회의공간 및 휴게공간에 대한 전체적인 컨셉부터 시공까지 진행했습니다.
대형 사무실 리모델링의 경우 전체적인 분위기, 효율적인 레이아웃, 기업의 이미지를 조합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까다로운데요. 확실한 컨셉을 바탕으로 한 설계로 직원부터 방문객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3D로 공간 미리보기
3D공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자유롭게 살펴보세요!
카페테리아 & 로비
1층의 입구 파사드 공간입니다. 하이테크 기업 느낌의 금속 마감재와 기업의 레드 포인트 컬러를 사용한 파사드월로 고객사의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해 줍니다.
직원을 위한 카페테리아와 회의실, 장비 교육 시설까지 갖추고 있는 공간을 각각 분리해 주면서도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카페테리아는 기존에 교육 공간으로 활용했던 곳입니다. 리모델링 후 직원들을 위한 사내 카페테리아로 탈바꿈시켜, 임직원들의 복지와 근무환경 향상을 위한 장소로 새롭게 변화되었습니다.
로비공간 회의실은 글라스 월 중간에 시트지를 부착해 내부의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와 어울리게끔 블랙&그레이 컬러를 활용해 모던하게 내부를 꾸몄으며, 천정의 간접 조명과 펜던트 등으로 너무 딱딱하지 않도록 편안하게 분위기를 풀어주었습니다.
사무실 리모델링 전 편하게 앉아 쉴 곳이 마땅치 않았던 기존의 로비 공간의 모습과 공사 이후의 모습이 크게 대비됩니다. 가벼운 휴식은 물론 독서까지 가능한 다목적 휴게 공간으로 제안 드렸습니다. 또한, 외부 방문객이 왔을 때 잠시 대기할 수 있는 장소의 역할로도 활용되기 때문에 기업에 긍정적인 첫 인상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보안동 별관
개별 컨퍼런스룸이 분리되어 있는 보안동 별관입니다. 각 공간마다 포인트 컬러와 펜던트 조명을 활용해 디자인의 변화를 주어 연출했습니다. 각 공간은 유리월로 각 공간을 답답함 없이 분리해 주면서도, 내부를 볼 수 없게끔 시트지를 부착해 실용성을 더해주었습니다.